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마음을 담은 추석 인사말 문구/모음 진정을 담아서 보내는 방법은?

by zahard 2015. 9. 6.
반응형



올 추석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추석이나 설날 같은 명절이 
되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가까운 지인, 직장동료 
선/후배, 학생들이라면 선생님 이나 교수님, 은사님에게 안부
인사를 하는 것입니다. 

요즘은 추석인사말을 어떻게 보낼까요?
문자메세지나 혹은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로 남기시거나 혹은
SNS 수단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으로 추석인사말을 남기기도 합니다.

스마트폰이 등장하기 전에는 문자메세지가 대세였고 지금도
문자메세지로 추석인사말을 보내는 건 여전합니다.


그런데, 사실 추석인사말을 주고 받는게 보내는 사람이나 받는사람이나 보내는 사람이나 모두 스트레스 이기도 합니다. 안 보내자니 뭣하고 받는 사람도 받아서 좋기는 한데 너무나 천편일률적인 문자메세지 폭탄에 사실 진정한 마음을 느끼기 보다는 스팸문자처럼 느껴지지 때문에 불편합니다.


추석 인사말, 안부를 문자메세지나 톡으로 남기더라도 조금더 진정성 있는 문구나 말을 곁들일 순 없을까요?
정말 잘 챙겨야 하는 분들이라면 새해 연하장과 같은 카드에 손편지로 추석 인사말을 남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사람을 더욱 감동시키기 때문입니다. 요즘 손으로 직접 쓴 편지나 카드를 받아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손에 꼽거나 아예 없을정도로 우리는 디지털 문명 메세지 홍수에 살고 있습니다. 이런때에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동원해 보신다면 상대방이 여러분의 정성과 진심을 꼭 알아주고 기억 할 것입니다.

하지만, 모든 분에게 일일히 다 이렇게 보낼 수는 없으니 추석인사말 문자메세지/톡을 조금 색다르게 보내보는 것 어떨까요?

아래는 추석인사말 샘플인데 인사말 앞에 ㅇㅇㅇ님, ㅇㅇ아, ㅇㅇ선생님, ㅇㅇ선배님 같은 호칭을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요즘은 어플이나 프로그램 등에서 연락처를 등록해 놓으면 자동으로 설정한 호칭 및 존대말/반말/평어까지 지정해서 문자메세지를 보내주기도 하는데 이것도 이제는 알려져서 큰 감동은 없고 또한 대부분 유료서비스이기 때문에 특별히 고객관리를 하는 영업계통이 아니라면 굳이 돈주고 할 필요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냥 어디서 복사해 온 듯한 메세지를 추석인사말로 보내는 것보다는 조금 낫습니다.

아래는 추석인사말인데 상투적인 내용이긴 하지만 호칭을 붙여서 한 번 보내보세요!
그림이나 사진도 다들 쓰는 것 말고 직접 찍은 보름달 사진이나 과일, 송편 사진등을 보내시면 더욱 금상청화일듯 합니다.


추석인사말 문자메세지/카카오톡 (단문형)

1.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가족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 기쁨과 사랑 가득한 추석명절 되시길 기원합니다! 즐거운 추석 되세요!

2.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한가위의 보름달 만큼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 보내세요! 
    (미사여구 생략한 간략한 메세지)

3.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항상 관심가져주시고 신경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석명절 가정에 여유와 풍성함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4.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즐거운 추석 보내시고,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풍성하고 여유로운 명절연휴 보내세요!

5.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가족들과 함께하는 행복이 가득한 추석연휴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안전운전하세요!


추석인사말 문자메세지/카카오톡(장문형)

1.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어느덧 여름이 가고 가을의 정취를 한 것 느낄수 있는 추석명절이 다가왔습니다. 
    둥근 보름달의 풍성한 기운을 받아 하시는 일 모두 풍요롭길 바라겠습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2.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어느새 가을,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명절이 찾아왔습니다. 
    가을 햇살처럼 풍성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감사하는 일이 많은 날들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의 관심과 도움에 감사드리며 행복한 명절연휴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3.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가을 바람이 아련한 계절, 고향과 가족의 추억을 고스란히 담아내는 추석이 되시고 
     함께 나누는 가정의 기쁨이 반짝이는 별처럼 수 놓는 추석이 되시길 바랍니다.

4.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건강과 행복이 깃드시길 기원하며 그동안 함께 하지 못했던 가족과 편안한 시간 보내시고
    돌아보지 못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하고 넉넉한 마음도 나누시길 바랍니다.
    고향길 안전하게 다녀오시고 밝고 힘찬 모습으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5. "사진(그림)+ "호칭" + 추석인사말
    언제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휘영청 밝은 보름달의 달빛과 풍성한 기운이
    온 가족에 두루두루 스며들기를 바랍니다. 추석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단문형 추석인사말과 장문형 추석인사말을 정리해 보았는데 뭐 아무래도 이런 미사여구가 들어갈 수 밖에 없네요! 

뭔가 재미있는 추석인사말은 없을까요?

[이미지출처:문자나라 추석인사말 문자메세지 모음/편리하게 이용가능한 방법이긴 합니다!]


이모티콘을 곁들인 문자메세지도 있지만 이제는 이것도 너무 흔하고 왠지 성의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역시나 추석인사말은 상대방과의 올 한해 추억들을 되짚어 보거나, 상대가 소망하는 것들을 한자 한자 진심을 담아 작성하는게 가장 좋고 받는 상대방도 아 이사람은 뭔가 나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있구나 하는 것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팸처럼 보내는 단체문자/메세지 형태의 추석 인사말은 안 보내느니만 못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하늘소리 | 이유진 | 서울시 관악구 행운1다길 17-7(봉천동,2층) | 사업자 등록번호 : 119-91-88220 | TEL : 010-6859-8859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관악-0272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